Dongmak Beach

해수욕장소개

인사말

세계 5대갯벌 강화도, 그 곳의 천혜의 자연과 함께하는 동막해수욕장 입니다.

 

마니산을 등지고 시원하게 펼쳐지는 갯벌에 밀물과 썰물에 따라 서해바다만의 매력적인 풍경이 펼쳐집니다.

동막해수욕장은 폭 10m, 길이 200m의 해변이 펼쳐져 있습니다. 강화에서 가장 큰 모래톱을 자랑하는 동막해변은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로 꼽힐 만큼 갯벌 체험을 하기에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사장 뒤로 수백 년 묵은 노송들이 늘어서 있으며, 썰물 시에는 각종 조개를 비롯하여 칠게, 가무락, 갯지렁이 등 다양한 바다 생물을 볼 수 있습니다. 동막해수욕장 옆에는 분오리돈대가 있는데, 해질녘 이 돈대에서 바라보는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주변 상권에 펜션, 식당, 편의점 등의 상가 등이 많아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100여년 이상된 소나무숲으로 이루어져 있는 솔밭 아래 모래사장과 갯벌이 넓게 자리 잡고 있으며, 특히 5월부터 10월까지 갯벌체험으로 하기 위하여 학생, 단체에서 찾아오고 휴가철에는 솔밭에 캠핑하며 휴가를 보내는 관광이 많습니다.
물이 빠지면 직선거리 4Km까지 갯벌 지대로 변하며 또한 겨울철에는 장봉도 너머로 해가 떨어져 이 낙조를 보기 위하여 전국에서 몰려드는 관광객과 전문 사진사들이 줄을 있고 있는 낙조 명소이기 합니다. 가을철 물이 들어오면 망둥어 낚시, 숭어 낚시를 할 수 있어 낚시에 취미가 있는 분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동막해수욕장 관리소는 매년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하며, 방문객의 불편을 해소하며 주변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즐거운 여행에 동막해수욕장이 좋은 추억을 만들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동막해수욕장 관리소장